고객사 : YG엔터테인먼트
1956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품 및 바이오 기업입니다.
대상은 다양한 식품원료와 가공식품을 생산하며,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발효 및 단백질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도입배경
기존에는 WMS와 주문처리를 수작업으로 진행하면서 업무의 번거로움과 시간 소모가 많아 인력 의존도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4년에는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지원하는 ERPia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입효과
기존에 수기로 관리하던 WMS를 ERPia 시스템으로 전환한 후, 재고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업무 처리를 위한 추가 인력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으며, 작업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주요 사용 기능
자사몰 연동, 본사/그룹사 관리, WMS 연동, 이벤트, 쿠팡로켓배송관리(직매입)
도입전
작업시간 : ERPia 도입전에는 15시에 마감이었습니다.
수집연동 : 여러 사이트에서 수작업으로 수집을 하였습니다.
도입후
작업시간 단축 : ERPIa 시스템 도입이후 11시에 마감이 가능해져 작업 시간이 약 4시간 단축되었습니다.
업무효율성 향상 : 여러 사이트에서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데이터를 ERPia를 통해 한번에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사몰과의 연동이 가능해져 데이터 관리가 용이해졌습니다.
대리점 주문관리 개선 : 대리점의 주문을 본사 및 그룹사 기능을 통해 통합관리하고, 직배송이 가능해져 물류 처리 속도와 정확성이 향상 되었습니다.
WMS 연동 개선 : WMS 와의 연동을 통해 재고 관리가 더욱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재고의 실시간 추적 및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