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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코리아
휠라(FILA)는 1911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입니다. 기능성과 패션을 조화시킨 고급스러운 감각의 아이템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스포츠/패션/언더웨어/라이프/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유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입배경
이커머스 사업의 확장과 함께, 증가하는 매출량을 대비하기 위한 유통 구조 설계를 진행하면서 온라인 유통에 특화된 OMS를 찾고있었습니다.도입 당시의 선별 기준은 당사의 자체 ERP와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MDM,기간계 연동 등이 가능하며, 연동된 상품정보를 온라인 마켓에 등록하여 관리하고 전략적으로 재고를 분개하는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물류 협력사에서 사용하는 WMS 시스템에 동시 연동이 필요했기 때문에 양방향의 연동구조 설계가 가능한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구축사를 찾던 중, 다수의 기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이 있는 이알피아를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도입 전
1. 플랫폼 별 재고 분배에 어려움, 곧 대량 품절로 이어짐
2. 물류 협력사에 출하지시파일 수기 전달로 인한 출고지연
3. 휴먼에러로 인한 출고누락과 데이터 수기 관리로 인한 보안 미흡
도입후
1. 재고의 입/출고/품절 실시간 연동 : 본사의 ERP와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재고의 입고/출고 즉시 온라인 마켓에 변경된 재고를 송신하여 재고 정확성을 높임. 품절율 1% 미만 달성2. 유관 부서와의 원활한 업무 공유 : 주문처리부터 출고, CS까지 데이터를 시스템으로 실시간 공유하여 각 부서의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져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킴3. 미들웨어 구축 : 유연한 연동시스템 설계를 통해 본사와 물류협력사를 연결하는 미들웨어의 역할이 가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