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 도입사례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관련 서비스 등 고부가가치 토탈 건강사업을 통해 지속하여 성장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건강 식품 브랜드 회사입니다. 2002년 국내 최초로 건강 전문 브랜드 ‘웰라이프’를 도입했으며, 반세기 식품연구 노하우를 건강과학으로 발전시킨 ‘health & food science’를 모토로 고객의 건강한 삶과 즐거운 생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도입배경
주문 취합 작업을 엑셀로 처리 및 관리하다 보니, 휴먼에러로 인한 누락 및 S/O 오생성이 발생하는 일이 잦았으며 물류작업 시간이 늦어지는 상황이 발생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주문서 자동취합을 통해 휴먼에러를 방지하고 ERPia-SAP-WMS로 흐르는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기존 13시에 시작되던 물류작업을 3시간을 단축하여 10시에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도입하였습니다.
도입 전
1. 사이트별 주문서 취합 시 엑셀 수기 작업, 데이터 엑셀로 관리
2. 물류작업 시 13시 이후 포장 작업 시작으로 출고지연
3. 수기 주문 마감 처리 진행으로 CS응대 시 지연 및 추가 클레임 발생 (4시간 소요)
도입 후
1. 주문데이터 자동 취합으로 휴먼에러를 방지하며, 데이터를 시스템 내에 보관하기 때문에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이점이 있었습니다.2. 기존 13시 이후에 포장 작업을 시작했으나, 시스템 도입 후 10시에 물류작업 시작하게 되어 물류작업 시간이 3시간 가량 개선되었습니다.3. 엑셀로 수기 작업을 진행해왔기 때문에 4시간 가량 걸리던 CS응대가 1시간 가량으로 줄어들었고, 빠른 응대로 인해 고객 만족도 및 신뢰도 향상되었습니다.4. EPRia-SAP-WMS로 자동으로 연동되게 개발하여 전체적인 작업량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이 시간을 다른 업무에 활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었습니다.
고객센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