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 찾는 질문
ERPia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 보세요.
A.좌측에서 수정이 필요한 항목들을 체크하여 열을 노출한 뒤, 상품정보 일괄 수정이 필요한 상품들을 조회합니다.
조회된 내역을 엑셀출력(데이터) 버튼을 눌러 엑셀파일을 추출하고, 해당 엑셀파일을 열어 갱신할 정보를 수정합니다.
수정이 완료된 엑셀파일은 다시 엑셀수정 업로드 버튼을 통해 업로드해주시면, 수정된 내용이 반영 됩니다.

주의) 열선택 값 중,
아이콘이 표시된 항목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조회 전용)

📢화면 경로: 기초관리> 상품정보 일괄 관리
A.📢화면 경로: 그룹사관리> 그룹사 연계설정(본사용)
본사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해당 메뉴에 접속합니다. 재고열람 여부를 설정하려는 그룹사를 클릭한 뒤, 수정버튼을 눌러 창고-본사재고수량 열람 허용 여부에 체크를 풀어주면 해당 그룹사는 본사의 재고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체크 시 - 하위 선택된 창고의 재고수량을 그룹사에서 열람 가능
미체크 시 - 그룹사는 본사의 재고수량 열람 불가.

A.📢화면 경로: 온라인> 사이트 환경설정 세팅
매출창고를 지정할 사이트를 목록에서 선택한 뒤, 상단의 수정모드를 눌러줍니다. 이후 매출옵션 >창고지정 부분에 원하는 창고로 지정해주시면, 해당 사이트에서 주문 발생 시, 지정된 창고로 상품의 재고가 차감됩니다.
주의) 상품 매출창고 지정 우선순위
1순위 - 기초관리>상품정보 등록 > 기타 - 매출창고 에서 설정된 창고. (상품별 지정 가능)
2순위 - 온라인> 사이트 환경설정 세팅 > 매출옵션에 지정된 창고. (사이트별 지정 가능)

📢화면 경로: 온라인> 사이트 환경설정 세팅
A.화면 조회 시 본사-그룹사간 이미 동기화 되어있는 상품들은 이미지처럼 노란색+하얀색 라인으로 연계된 코드와 함께 두 줄로 표시됩니다.
동기화취소모드 클릭 후, 동기화를 끊을 상품을 선택하고 동기화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상품들은 동기화가 해제됩니다.
동기화가 해제된 상품은 이후 다른 상품으로 동기화(혹은 재이관)할 수 있습니다.

📢화면 경로: 그룹사관리> 본사-그룹사간 상품정보 이관
A.📢화면 경로: 기초관리>매장등록
등록모드 클릭 후, 생성되는 라인에 추가할 매장명을 입력합니다. 입력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신규 매장이 생성됩니다.
1) 출고완료처리 기준 - 해당 매장으로 매출전표 생성 시 재고차감 될 시점
- 배송 완료 시 : 매출전표가 배송처리까지 완료되면 재고 차감
- 배송 완료 시 : 매출전표가 배송처리까지 완료되면 재고 차감
- 매출전표 등록 시 : 매출전표 저장 시 즉시 재고 차감 (미송장 완료처리)
2) 연계창고 목록 - 해당 매장에 재고가 연계될 창고 지정

A.📢화면 경로: 기초관리>은행정보 등록
등록모드 클릭 후, 신규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통합계좌서비스 사용 시, 빨간색 표기된 부분은 필수로 입력해주셔야 하며 계좌수집 사용여부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주의) 해당 서비스는 각 은행별 빠른 계좌 서비스에 별도로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