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는 질문
ERPia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 보세요.
A. ESM 스타배송 업데이트에 따라 이알피아 내 일반주문 / 판매자 스타배송 / 풀필먼트 스타배송 수집 구분 세팅법 안내 드립니다.
1. 희망하는 수집 TYPE 선택
(1) A TYPE
일반주문 / 판매자 스타배송 / 풀필먼트 스타배송 모든 주문 구분하여 수집
기존 계정 : 기존에 세팅된 계정 ( 일반주문만 수집 )
추가 계정(1) : 기존 계정 아이디 뒤에 @star 추가( 판매자 스타배송 주문만 수집 )
추가 계정(2) : 기존 계정 아이디 뒤에 @smart 추가 ( 풀필먼트 스타배송 주문만 수집 )
ㄴ 기존 스마일배송과 동일
* 아이디가 새로 추가되는 부분으로 사용 가능한 사이트 수가 없을 경우 사이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 TYPE 으로 선택 시 추가계정으로 최초 수집 시 기존계정에 수집했던 주문이 중복 수집이 될 수 있음으로 수집 후 중복 확인 꼭!! 부탁드립니다.
(2) B TYPE
일반주문 / 판매자 스타배송 주문 동일 아이디로 수집하되 판매자 스타배송 주문 건 별도 표기
기존 아이디에 일반주문 + 판매자 스타배송 주문 수집
특징 : 수집 시 판매자 스타배송 주문은 매출비고 앞에 "[판매자 스타배송]" 표기
(3) C TYPE
주문수집 시 일반주문만 수집
기본 세팅은 기존 아이디에 일반주문 + 판매자 스타배송 별도 표기 없이 같이 수집되며, 풀필먼트 스타배송 주문 건은 기존 스마일배송과 같이 별도 아이디로 수집됩니다.
위 타입 중 원하는 방법 선택하여 업체별 게시판으로 세팅 요청 주시면 순차적으로 세팅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
관련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 현재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이알피아 주문수집 시 풀필먼트 주문과 일반 업체발송 주문 구분이 불가능 합니다.
즉, 주문 상태변경(주문수집을 위한 발주확인, 송장전송)시 풀필먼트 시스템과의 간섭 등의 이슈 발생 등의 사유로
-> 관련 사항들을 대처하고자 기존의 일반 업체발송 주문과 풀필먼트 주문을 구분하여 ERPia에 주문수집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1. 희망하는 수집 TYPE 선택
(1) A TYPE
일반 업체발송 주문, 풀필먼트 주문 구분하여 수집
별도의 아이디로 각각 수집됩니다.

기존 계정 : 기존에 세팅된 계정 ( 일반 업체발송 주문만 수집 )
추가 계정 : 추가로 풀필먼트용 계정 세팅 ( 풀필먼트 주문만 수집 )
* 아이디가 새로 추가되는 부분으로 사용 가능한 사이트 수가 없을 경우 사이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 TYPE 으로 선택 시 추가계정으로 최초 수집 시 기존계정에 수집했던 주문이 중복 수집이 될 수 있음으로 수집 후 중복 확인 꼭!! 부탁드립니다.
(2) B TYPE
수집 방식은 현재와 동일.
일반 업체발송 주문, 풀필먼트 주문 모두 수집
특징 : 수집 시 풀필먼트 주문은 상품명/매출비고 앞에 "[nfa]" 표기
(3) C TYPE
주문수집 시 일반 업체발송 주문만 수집
특징 : 풀필먼트 주문은 수집하지 않음
2. ERPia 업체별 게시판으로 세팅 요청 ( 예시 참고 )
[게시판 요청 예시]
스마트스토어 풀필먼트 이용 고객사입니다.
스마트스토어 id : erpia01 , erpia02
ㄴ 2개 계정 B TYPE으로 세팅 요청드립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게시판으로 세팅 요청 주시면 순차적으로 세팅 후 회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센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