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주하는 질문

ERPia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 보세요.


A.📢화면 경로: 기초관리>회사기초코드 등록

수정버튼 클릭 후, 변경이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고 저장합니다.
주의)사업자명과 사업자번호 변경이 필요하실 땐,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A.좌측에서 수정이 필요한 항목들을 체크하여 열을 노출한 뒤, 상품정보 일괄 수정이 필요한 상품들을 조회합니다. 
조회된 내역을 엑셀출력(데이터) 버튼을 눌러 엑셀파일을 추출하고, 해당 엑셀파일을 열어 갱신할 정보를 수정합니다.
수정이 완료된 엑셀파일은 다시 엑셀수정 업로드 버튼을 통해 업로드해주시면, 수정된 내용이 반영 됩니다.


주의) 열선택 값 중,  아이콘이 표시된 항목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조회 전용)



📢화면 경로: 기초관리> 상품정보 일괄 관리


A.📢화면 경로: 기초관리>매장등록

등록모드 클릭 후, 생성되는 라인에 추가할 매장명을 입력합니다. 입력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신규 매장이 생성됩니다.

1) 출고완료처리 기준 - 해당 매장으로 매출전표 생성 시 재고차감 될 시점 
   - 배송 완료 시 : 매출전표가 배송처리까지 완료되면 재고 차감
   - 매출전표 등록 시 : 매출전표 저장 시 즉시 재고 차감 (미송장 완료처리)
2) 연계창고 목록 - 해당 매장에 재고가 연계될 창고 지정



A.📢화면 경로: 기초관리>은행정보 등록


등록모드 클릭 후, 신규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통합계좌서비스 사용 시, 빨간색 표기된 부분은 필수로 입력해주셔야 하며 계좌수집 사용여부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주의) 해당 서비스는 각 은행별 빠른 계좌 서비스에 별도로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A.📢화면 경로: 기초관리>거래처>거래처 기초잔액 관리

등록모드 클릭 후, 거래처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거래처 검색기가 노출됩니다. 잔액 입력이 필요한 거래처를 검색하여 리스트에 추가하시고, 표시되는 미지급금/미수금 컬럼에 해당 거래처의 최종 잔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잔액이 입력된 거래처는 이후에 발생하는 입금/지급 금액이 해당 잔액에서부터 계산됩니다.

사용 도중 잔액을 수정하실 경우에도 수정된 기초 잔액부터 집계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A.📢화면 경로: 기초관리>My List관리

등록버튼을 누른 뒤, 상품리스트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우측에서 상품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리스트에 포함될 상품을 검색 후 추가하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새로운 마이리스트가 생성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추가하신 마이리스트는, 다양한 레포트의 상품선택기에서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Open Happytalk Chat
도입문의 도입문의 원격지원 원격지원 고객센터 고객센터
고객센터
Phone: 1833-3673